자료실

Home >고객지원> 자료실

  • Iot솔루션
    제조
    실시간 재고관리
    공정관리
    자산관리
    물류
    물류센터 관리
    실시간 재고관리
    운송추적
    소매
    재고관리
    도난방지
    보안/안전
    출입통제
    안전관리
    기타
    건설
    마케팅 이벤트 활용
    차량입출입
    IDC관리
    야적장관리
    식품
  • 제품소개
    Passive RFID제품군
    STAR System
    STAR Flex
    UHF태그
    일반장비
    Active RFID제품군
    RealTrac
    UWB제품군
    IoT제품군
    NFC제품군
    GPS제품군
    소프트웨어 제품군
  • 적용사례
    국내사례
    해외사례
  • 회사소개
    CEO인사말
    사업분야
    연혁 및 조직도
    인증-수상
    홍보자료
    인재모집
    제휴협력
    찾아오시는 길
  • 고객지원
    기술지원
    공지사항
    자료실
  • 도입문의
    도입상담
  • 싱가포르 RFID미디어시스템 구축, 하이패스에도 응용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큐빗 작성일13-04-18 18:40 조회3,889회 댓글0건

    본문

    큐빗, 싱가포르 RFID 지능형미디어시스템 구축

    고급복합몰 썬텍시티 RFID 시스템 프로젝트 완료


    국내 RFID 전문 기업인 큐빗(대표 김종우)이 지난 10일 싱가포르에 위치한 고급복합몰인 썬텍시티 리모델링 프로젝트 중 하나인 RFID 시스템 구축을 자사 '스타시스템'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썬텍시티는 홍콩의 투자가들이 1997년 홍콩의 중국반환에 대비한 자본이전의 일환으로 합작건립한 초대형 복합건물 단지로 싱가포르 정부가 썬텍시티 준공에 맞춰 기념우표를 제작할 정도로 싱가포르의 기념비적인 건축물로 인정받는 곳이다. 이 가운데 큐빗의 스타시스템이 적용된 '싱가포르 국제 전시장'은 싱가포르 최대 철골 구조물로 유명하다.

    큐빗 측은 "최대 200미터 거리의 패시브 태그를 읽을 수 있는 스타 리시버의 뛰어난 성능때문에, 다른 RFID 리더의 인식거리를 뛰어넘는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태그의 인식이 가능했다"며 "LG디스플레이와 함께 썬텍시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썬텍시티는 스타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고객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썬텍시티의 VIP고객은 RFID 태그를 몸에 지니고 썬텍시티 정문에 들어서면 전면의 거대한 화면에 고객의 이름을 포함한 환영메세지와 고객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스타시스템이 VIP고객의 RFID 태그를 인식하면 그 정보를 영상장비로 전송하여 수 백 개의 LCD 패널을 연결한 대형화면에 표시해 주기 때문이다.

    vmqZBvZQ1uOk20lcj8V8.jpg
    ▲ 싱가포르 썬텍시티 ‘RFID기반 VIP관리 시스템’ 환영 개념도

    이러한 기능은 현재 도로 하이패스에도 바로 적용 가능하며, 자동차와 같이 빠르게 이동하는 사물에도 나사의 위성 신호 수신 기술이 적용돼 기존 리더기 보다 10만배 뛰어난 감도인 스타시스템을 사용하여 전력 공급이 필요 없는 패시브 태그를 사용하여 100% 인식이 가능하다.

    큐빗 측은 "하이패스 단말기를 큐빗 스타시스템으로 대체 할 경우 1만원 이하의 저렴한 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부담을 10배이상 줄일 수 있다"며 "이와 같은 큐빗 스타 시스템은 차세대 RFID기술로 인정받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회사는 스타시스템이 기존 제조기업 기반의 공급망, 물류관리 등 산업분야 이외에도 미디어, 보안, 인증 등 다양한 분야에 유용하다고 덧붙였다.

    김종우 큐빗 대표는 "이번 구축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RFID 시스템을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여 침체된 국내 RFID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지디넷코리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417130531 [이 게시물은 (주)큐…님에 의해 2013-05-24 15:18:03 보도자료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